연장 없으면 이거 못뺀다 보시면됩니다. 참고로 1단 유니버셜이 아니라. 그냥 이게 쑥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용을 또 하는 요령이있습니다 

 

플러그 아예 빼기전에 뭔가 부러진 느낌 들어서

폰카로 꺽어서 찍어보니 부러졌더군여 ;; 헉 ..   네오디움 자석으로 부러진놈 큰놈 꺼내고..  하얀색 도자기가 좀 깨져있엇는데

에어로 겁나게 세게 불어서 싹다 빼내는데 애먹었습니다.

 

새 플러그 뒷놈.. 저건 돌려서 빼야 장착 됩니다 .. 차량마다 차이가 있는데 혼다 차는 빼야합니다 

 상태 매우 좋은 라디에 그릴을 씌웁니다. 그리고 장착을 합니다.

 

이거 전체 교체 쉽지 않습니다 .. 호스가 참;; 잘안빠져요.. 특히 셀모터 윗 라인 냉각수 호스 지나가는곳 여긴 정말 교체하기가

빡셉니다..  라디및 냉각 라인 호스 전체 교체했습니다   라디를 샀더니.. 일본 판매나가 그냥 다 주더군여 그래서 바꿨습니다

써모스텟 또한 HRC타입이 써비스로 와서 교체를 했습니다 .

커버 깨끗하죠 ? 참고로 클러치 케이블이 엄청나게 힘든 이유가 있었는데 .. 케이블도 문제였는데 케이블로드 봉 안에 테이퍼 베어링이

맛이 가버렸습니다 이걸 교체한다고 .. 엄한짓하다가 그냥 새거 사서 끼웠습니다.. 케이블 바꿔도 시원치 않은분들..

그 움직여주는 축 안에 내부 베어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십니다.

이외 .. 잡다한 작업이 상당히 많았는데 사진도 별로 없고..  대충 내용으 펄스코일. 주변류 부속 전체 교체와.. 기어 체인지 하는 시프티

로드 이녀석 이탈문제 해결하는 문제였습니다. 이로서 시동문제는 사라졌습니다.

 

 

 

 

 

원래있는 인젝터 8개중. 3개가 상태가 안좋아서..  한개는 아예 죽었고  2개는 청소로 해결될줄 알았는데 안되더군여..

초음파 세척업체에 가져가서 했는데  .. 완전 죽은 한개 빼고 7개를 했는데 .. 5개는 정상에  원래 문제있던 2개는..

과분사 문제가 생기더군여.. 가격이 가격인지라 외국에서 인젝터를 수급해봅니다.. 그뒤 .. 4개다 멀쩡한거 확인하고..

기본 클리닝만 하고..  분사 밸런스를 측정해봅니다.

 

 

 

이건 이야기가 너무 광범위해서 .. 어려운 부분인데.. 인젝터 헤드 부분이 메스 실린더에 거의 딱 눌려져서 최소한의 휘발유도 날아가지 않게

잘 캐치 하셔야합니다 분사 이후.. 눈끔 용량 가늠도 잘하셔야합니다.. 1mm 단위 변화 금방 옵니다 그래서 분사 끝나면 바로 봐야합니다..

하나가 덜나오거나 많이 나오면 그만큼 엔진에는 안좋은 영향이 장기적으로 누적이 되면 엔진이 병신이 된답니다 그거만 아시면 됩니다.

이러한 작업은 기본 지식및 필요로한 요소가 많으니 따라하시지 않은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인젝터 한개당 배선에  페라이트 코어 다 설치 했습니다 시사진은 못찍었네여..

 

냉각수는 언제나 그렇듯 당근쥬스를 이용을 합니다.  물론 시동도 잘걸리고 ..  유지도 잘됩니다.

 

스윙암 때는 방법이 3가지 정도 있는데 .. 제가 하는 방법이 안정성이 높습니다 .. 보통 체결할때.. 연장의 힘을 주다가 아는 센터가 쓰러트리는걸

본적있기에.. 저는 이런 방법을 쓰는데  중국산 스텝에 저 .. 자키 올리면 부러집니다..  이외 좋은 명문가 파츠들도 부러지는 일이 있습니다.

 

일단 세척합니다 . 리어쇽  상단 하단 부분은 절때 휘발유 또는 등유 이외 클리너 제품으로 클리닝은 하면안됩니다.

도장이 벗겨지거나 또는.. 헤드쪽 베어링은 분해가 특수 공구로 해야하는데 있는걸 그대로 구리스 주입으로 쓰는게 더 좋기에..

유의점이 있는데  리어쇽은 함부러 잘못 세척하면 낭패를 볼수있습니다.. 내용은 생략합니다

 

 

 

 

강한 힘 또는 고하중을 견디며 빠른 회전이 필요로 하지 않은곳은 저런 분류의 테이퍼 베어링이 들어갑니다

이녀석 특성은 잘 세척후.. 구리스 주입하면 바이크 폐차 될때까지 간다 보시면됩니다. 구리스는 .  몰리브덴 구리스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나.

실상은  합성구리스 보다는 리듐 구리스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국내 노면의 특성상 리듐 구리스가 이점이 많습니다.

 

아는 사람들 정비를 제가 거의다 해주다보니   체인 슬라이더 확인만 하면 이정도는 기본이더군여..  아는 동생 07 600RR은 스윙암 뚫렷더군여.

더 웃긴건.. 10 년식 바이크가 스윙암 뚫린거도 봤습니다 .. 다들 체인 대소기어만 교체를 하지..  이부분은 신경을 잘안쓰는데

묘하게도 이녀석이 체인 늘어나는데 있어서 특별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소모품입니다.. 기억하세요.

 

 

아주 미묘한 차이로 .. 다르답니다..  이 4가지가 각각 다른 녀석들입니다.. 만약 밀폐력이 떨어지면 미련없이 교체를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밀폐력이 좋지 않다면 .. 일어나는 일은  민감한 이야기라 건너 뜁니다.

스윙암 전체를 보면 저런 더스트씰류 부속갯수가 14개? 16개 ? 아마 그렇게 됩니다.

 

스윙암 장착및 .. 항상 생각하지만 순정 머플러는 장착 하고 때내고 할때 무게가  무거워요.

 

 

여긴 청소전에 뭐가 뭔지 알아 보기 힘든 정도였습니다..  청소는 스윙암 장착전에 햇습니다 차대 안쪽도 오염이 상당해서 세척하는데 꽤나

시간이 오래 걸렷습니다.

 

 

 

 

 

 

계기판이 .... 잔잔잔 스크레치가 너무 많아서 잘안보여서 라이트 복원제로 열라게 문질러서 .. 아주 깨끗하게 복원했습니다.

 

원래 있던 쇼바 상태가 메롱이라서 .. 아는 업자 줘버리고  한다리 건너서 아는 업자에게 중고쇽 싸게 샀습니다.

댐핑력을 보니.. 오버홀 따윈 한적없습니다.. 내부 스프링 장력 균형이 다를까 싶어서 .. 쇼바 전문업체에 작업을 의뢰 했습니다.

아마 리데나 오일은 다들 교체를 하는데 스프링 장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가 틀리다는걸 모르더군여 외국에선 그에 따른 교정이나.

교체를 하는데 .. 국내에 그렇게 하는 사람없습니다 돈이 엄청나게 깨지니깐요.  다만 자전거 계통은 그런 교정작업을 하는분들이 계시더군여.

 

 

배터리는 별로.. 좋아하는 녀석은 아니고.. 그냥 쓰는거고.. 오일은 제가 좋아하고 .. 계속 쭉 쓰는 오일입니다..

 

비상깜박이 되는 스위치로 교체합니다.. ^^ 저 작은건 뭔지 모르시는분들 계실껀데.. 아마 CB400 소유하고 계신분들 배선 보셨으면

한번쯤 보셨을겁니다. 단순하게 스위치 바꾼다고 비상깜박이는 되지 않습니다..

 

부품 세척합니다.. 참고로 휠이 너무 쩔어서 빼낼때 애먹었고.. 엑슬은 어차피 사용불가 상황 만들어서 빼냈습니다..

아는분이 상태 좋은걸 가지고 계셔서.. 다행이었습니다.

 

휠.. 경질 크롬 도금.. 하였습니다 큰 문제가 생겼습죠.. 크롬도금이 되면 안되는곳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베어링 끼워지는곳입니다.

그래서 베어링 박아놓고 하고 나중에 뺄려고 했는데 끝단만 저렇게 박혀버리고 사람돌게 하더군여 

 

 

볼트도 크롬도금되었고.. 강도가 워낙 좋아서 탈착기 험하게 돌리고 .. 실수로 때려 찍어도 상처가 어지간해서는 잘안생깁니다.

비교를 하자면 순정 휠 분채도장 강도의 7~8배 쯤될겁니다   도막 기본은 니켈기반입니다.

 

신고

'삽질 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R 110 05A 잡정비  (0) 2014.12.30
폐차 CB400SF VTEC 1 하편  (2) 2014.05.15
폐차 CB400SF VTEC 1 상편  (0) 2014.04.21
3. 03 600RR 복구 작업  (10) 2012.06.02
2. 03 600RR 복구 작업  (2) 2012.05.29
1. 03 600RR 복구 작업  (0) 2012.05.29
Posted by 쵸딩 쵸딩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2015.07.04 22:2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5.07.06 16:2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도금 비추천입니다. 크롬 도금과 도장의 구분이 있는데
      크롬도장은 내후성이 안좋고 오랫동안 유지가 안됩니다
      크롬도금중에 경질도금이 오래가는데 경질 도금하게되면
      바이크 엄청나게 무거워집니다 멀쩡한 바이크 병신만드는데
      제일 좋은게 크롬 도금입니다 그래서 전.. 많은 경험해본 느낌에서
      추천을 못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BLOG main image
정비는 돈이 안되요. by 쵸딩
Total : 65,575
Today : 22 Yesterday : 27

카테고리

전체 보기 (44)
일상생활 (1)
삽질 작업 (10)
위탁 작업 (3)
Modification (2)
오버홀 정보 (6)
오도바이 잡이야기 (3)
계기판 튜닝 수리 (12)
경험 평가 참고용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