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1000 MOD

2014.02.28 22:55

 

 

파워커맨더가 효력을 발휘하는 기종이 있는가 하면 아무 의미도 없는거도 있답니다.

 

이에 대해서 사전 한권의 이야기를 너무 다 나열하기가 어렵네여..

 

Z1000은 순정머플러이든 순정 에어필터이든..  파워커맨더가 효력을 발휘하는 기종입니다..

 

아마도 다른기종도 그렇겠지만.. Z1000 기종은 워낙 유럽에서 인기가 많다보니..

 

라이더포럼 ( 가와사키 Z씨리즈 포럼 ) 최적화 맵파일부터 다양한 조건에 대한 맵파일을 포럼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4000rpm 대 안의 영역에 최적의 연비에 관해서는 그 나라의 기후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최적화 파일이라고 해서 무작정쓰는게 아니라  한국 기준에선  크게는 두가지로 나눠놓고 쓰고 ..

세부적으로는 8개 정도 맵파일을 만들어 쓴다 보시면됩니다

너무 최적화 찾으면 좀 머리 아픕니다 ^^

 

 

 

행여 따라하시는 분이 있을까해서 일부값 공백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Z1000에 설치 이후.

 

 

파워커맨더 처음 설치할때 실수하는게  기기 자체를  애초부터 하면 안됩니다

 

PC에 연결할 일이 처음 입문자 기준에선  엄청나게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설치 이후 마지막에 .. 고정설치를 해야합니다.

 

 

예전에는 파워커맨더는  보통 사용하는 분들 목적이

 

1.출력보정을 위함

2.출력 저하시키고 연비를 위해

3.그냥 중고 살때 달려있어서

 

하지만 요즘은 배기검사때 .. 이거 정말 재미 쏠쏠합니다.. 

 

구조변경시 스로틀링 제어로 인한 데시벨 감소 목적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전 그냥 필요치 않은 출력을 감소 시켜서 연비향상을 목적으로 두고있습니다

 

고속영역 생각조차 없기에 7천 RPM 위로 맵핑 값은 순정에서 전부다 -20% 셋팅했습니다.

 

 

 

이미 제가 이 휴대용 PC   ( UMID ) 를 3년전부터 아는 사람들에게 많이도 달아줘서 느끼지만 고장 정말 안나더군여.

아주 작은 크기에 중고가 보통 8~9만원 정도 선이면서..

 

네비게이션 가능 ( GPS모듈 내장형만 가능 )  F-LOG만 가능   I-LOG불가

블루투스 연동되기에 투어시에 네비및 음악 재생으로 등등..

 

파워커맨더가 있을때는 더욱 좋습니다.  이겄두 제가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 해줄려고 꽤나 많이 사재기 했습니다.

고장난거 3~4만원에 사서 수리한거도 꽤나 있고..   오래전에 네비게이션 업체에서 수리일을 좀 해서 이런 기기 고장난거 사서 수리하는건

그닥 어려움 없더군여..  요즘은 고장난 거도 잘안나오는게 아쉽지만..

 

꼭 바이크 파츠가 아니더라도 부가적으로 쓰이기에 좋은게 많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관심사를 가져서 이런저런걸 하는중인데

휠부분 경량해좀 해보고싶어서  티탄 엑슬,볼트 까지  이겄저겄 모으는 중입니다..   무게좀 줄여볼려고여..

왜 무게 줄이는지는 설명이 길어서 페스합니다..

 

 

 

 

 

 

보통은 체인이 제일 먼저 바보가 되는데 여러부분에서 박자가 잘맞아야 좋습니다  소기어+대기어+체인+허브댐퍼+베어링 까지 다 교체하면

정말 미련곰이라 해도 그 부드러운 박자감은 느낄수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사람들은 체인만 교체하는데 그 마저도 쓰레기 중국산 짝퉁 DID체인을 쓰더군여 9만원쯤 하는 제품 그거 체인 완전 쓰레기입니다

초반 빠따 좋은 차량에 쓰면 금방 너덜너덜해집니다.

최하 SRX링 타입 체인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MVXZ 체인을 장착했습니다 순정 체인대비 무게좀 가볍고 체인 자체 내구력 상당히 좋습니다

 

 

 

 

경량화 티타늄 너트 입니다 부식도 안되고 가벼운건 정말 후덜덜하게 가볍습니다 그런데 가격도 후덜덜합니다

계속해서 티타늄 볼트 너트는 계속 구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들어갈겄이고여

 

 

 

07~09 Z1000이랑 ZZR1400의 특성인데 체인 조절 눈끔 자체를 좌측 우측 같은 눈끔에 마추는거 아닙니다

 

좌측이 버니어캘리퍼스를 간격재었을때 19mm 뺐을때 우측은 23mm 빠져야 합니다 그래야 리어휠이 수평이 됩니다

 

스윙암이 왜 이따위로 제작되어서 사람들 혼동주는지는 가와사키 회사의 깊은 뜻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너 메뉴얼에 좌우측 스윙암의 간격이 다르니 체인어저스팅시 유의해라 라고 되어있습니다.

 

보통 센터가서 체인 조절하면 엿되는 겁니다

 

 

 

오랜 기간 수고많았음 체인,대기어,소기어  그런데 휠베어링은 그냥 병신같아서 뭐라 할말이 없는데

 

NTN 베어링이 1000킬로도 못뛰어서 바보되는 경우가 요즘좀 있네여 제가 지천 가져왔을때 NTN으로 교체했는데

 

요즘 해외 포럼 다녀보면 NTN 베어링 쓰레기라고 쓰지말라고 말이 많더군여

 

오히려 중국산 올볼 제품이 엄청난 극찬받더군여.. 

 

 

 

 

가끔 놀러오는 아는 사람들이 잡천의 댐퍼 자꾸 하드하게 돌려놓고 그상태로 놔둬서 당황스러울때가 많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해두신분들 댐퍼 조심하세여 누가 꽉 다 조은거 모르고 출발하면 그냥 골로가는겁니다

 

마스터 실린더는 R1000 리콜문제로 이슈가되었던 그녀석입니다 가와사키는 리콜은 안하고 오버홀킷을 그냥 싸게 뿌렸씁니다

 

아는 동생이 키트 어디거 얻어와서 교체를 했습니다

 

 

 

이 잡천은 계속 튠은 되고 만져주는데 주행거리가 안늘고 있습니다;;

 

 

 

 

방치차량에 가까운 지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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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쵸딩 쵸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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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4.03.09 23:15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랜만에 글이네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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