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쵸딩 2020. 9. 14. 07:22

 

어드벤처 모델을 타고 먼곳으로 여행을 하고싶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 많을겁니다

 

아마 그중에서 제일 매력적인 기종일듯 합니다.

 

신차 박스 오픈후 이제 적산거리가 11461 입니다.

그런데 이런 프론트 포크 난리 났습니다.

이너튜브 길이가 어마무시하게 긴편입니다

제가 이 노란박스통에 많은 프론트 포크를 담궈봤는데 이정도 경우는 첨입니다 무진장 깁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포크 스프링 컴프레서를 쓸수가 없습니다.. 이정도 길이가 안나옵니다

 

스프링 길이 어마무시하고 스프링 가이드 길이도 엄청납니다.

세척도 보통 도립포크 하는거보다 세척이 더 힘듭니다.

 

그리고 보통 도립포크 하단에 오일 드레인볼트 풀어서 카트리지 분해안하고 대충 오버홀 이랍시고

할줄 아는 사람들 손 잘못 되었다가 골치아픈 사태갈수도 있으니 그런 수준이면 아예 손안대기를

권장합니다.

 

이기종은 하단 오일드레인 볼트가 아니면 어저스트형 컴프 볼트라 풀때 쉽게 풀리지도 않고

내부 카트리지가 헛돌아가기에 댐퍼 홀더 툴이없으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수 있으니

어줍잖은 카트리지+스프링+캡까지 통으로 빼서 할줄아는 사람은 손대지 마세요

 

 

저는 포크 리페어 작업시에 절때 포크캡에 상처를 내지 않습니다 . 

 

사실 이게 뭐라고 별거 아닌작업 입니다..

 

포크리페어 기준점 오일량 721ml 실상 더들어가는 느낌이며

제일 중요한 포크오일 유면 95mm 조정인데 포크가 워낙 길어서

작업요령이 없는 사람은 힘들수 있으며 포크 바이스가 있으면 아주 쉽게 뭐 당연시 할수 있습니다

길이다 타기종대비 길다보니 난해한점 있습니다 

 

휀다의 구조적 특성상 세차를 해도 이너튜브 관리가 어려운 특성이 있으며

포크 리페어 작업시에 점녹이나 이물질 연마가 꽤나 필요합니다

 

차주가 휀다 내부 세척이 분해하지는 않고는 어려운구조라 휀다도

내부를 세척해서 조립합니다.

 

프론트 포크 리페어 , 파킹 브레이크 조정  , DCT 셋팅 바꿔주고 끝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