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쵸딩 2022. 1. 19. 12:39

이 글은 고해상도 사진 참고여지에 있어서

모바일 보다는 PC환경에서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혼다의 경우 딱 88년 부터 ~ 외형이 비슷한 분류의 스위치라면 무조건 다 호환됩니다.

좌측의 경우  전조등,경적,턴시그널 경우 핀의 위치가 아주 조금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고

쉽게 핀 위치 변경으로 호환이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오른쪽의 경우는 예를들어 6핀에 2핀 구성인 경우도 있고

9핀에 실제로 1핀생략되어 8핀 또는 7핀 일때가 있는데 이겄은 핀이 더 많다 적다

그래서 호환안된다가 아닙니다 기능의 간략화로 생략되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킬스위치 또는 주간 전조등 켬끔 또는 비상등 기능으로 인해서 한두개정도

핀이 있는데 상시전도등 끔 경우 (대부분 EU수출사양에 이런게 많이 들어갑니다)

단순 CUT 시켜도 됩니다.

 

스위치 이식에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스로틀케이블이 하단으로 내려가는 타입인가 전면으로 나가는 타입인가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네이키드 타입이냐 레플리카 타입이냐 이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두타입다 길이는 거의 비슷하고 사용하는데 무리함은 없습니다

우측 스위치 스로틀 케이블이 전면으로 나가는겄인가 ?

하단으로 가는겄인가? 이게 제일중요합니다.

 

아쉬운대로 혼다 아무 기종이나 스위치 이식해서 사용하는데

사람마다 어려움이 있을수도 있지만 .

중국산 저질사용해서 스트레스 받는거 보다는

훨신 좋다고 봅니다. 

연장은 십자드라이버 핀셋 바늘 정도면 됩니다.

 

이런거 짜증나죠 진득진득 들어붙고 원래 순정 테이핑도 있지만 예전에 누군가

무슨이유로 더 테이핑짓거리 하다보니 피곤함이 발생합니다

 

혼다 옛날 스위치경우 수리빨 ? 잘받습니다 내부 클리닝작업하고 (파츠크리너)

고점도 구리스 도포시에 신차 버튼 눌리는 느낌 살려내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완전 순정상태 그대로 복원하는게 처음하는 사람은 어려울수 있겠지만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이식하고자하는 배선의 색상을 보며 이해를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