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쵸딩 2023. 5. 14. 14:17

꽤 오래전에 이방법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할줄 아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생각보다 많아요

이게 좀 의아한게 4기통 엔진을 풀오버홀 할줄 알면서도

이걸 할줄 몰라하는 기술자도 있습니다.

 

주유캡 리페어 하는 이유는 그렇습니다

 

1.공기순한 숨구멍 문제로 인한 부조현상

2.과도한 압력이 탱크에서 발생 키오픈시 펑하면서 열리는 현상

3.주유소에서 연료 주입후 캡을 닫을때 잘안닫힘문제

4.과도한 힘이 아닌 적당한 힘으로 캡을 닫기를 원할때

5.캡닫을때 키가 좌양좌 힘있게 하는 맛을 원할때 ?

 

등등.. 또는 헬멧 턱걸이끈을 키캡날개에 꼽아서 부러트려서

그부분만 바꾸는 문제 발생시 .... 뭐 그렇습니다.

 

연료캡에서 나타나는 부조현상이 있습니다.

고성능 기종에서 RPM이 심하게 요동치는 현상또는

가와사키 기종에서만 있는데 연비가 심각하게 떨어지는 증상

보통은 나에게 이문제가 있는가 확인 할려면 주유구캡 열어서

시동 걸어보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연료캡때문에 나타나는 스포이드 증상또는 과압력형성을

몰라서 안하는 사람도 있으며 알아도 이게 단순한건데도

안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호불호가 좀 나눠집니다 이렇게 쉬운데 몰랐구나? 또는

상당한 기술자인데도 다시는 손안된다 하시는분도 있었습니다.

 

제가 한 이유는 그렇습니다 아는형이 기억이 안나서 그러는데

사진자료좀 만들어 달라고해서 안해도 되는거 귀찮게 하고

자료 남겨봤습니다.

 

 

20분이면 끝나니깐 대충 주유구캡 볼트 풀고 버닐봉지로 이정도만 막아도 옥탄이 떨어지는 증상은 없습니다

 

혼다는 주유구캡 분해할때 딱 3개만 풀면됩니다.

 

드라이버 사용에 있어서 이런 육각형태의 각이 져있는건 사용하면 안됩니다.

둥근형태의 드라이버만 권장합니다.

 

알콜치매가 있어서 기억이 안나는데 주유구캡 번호에 대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이 정확하지 않은데 10번이 진짜 좋은거고 8번이 플로트챔버가 들어가는 형태로

기억합니다;; 12번이 아마 엄청 추운지방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설계되었다고 기억합니다

번호가 높다해서 좋은게 아니라 어떤 특성이 있습니다. 

너무 오래되어 기억도 안나는군여 .

 

나사 3개풀면 알고보면 다 분해되는데 1차 와셔링 제거가 어려울수도 있는데

이거 드라이기로 어느정도 따뜻하게 열을 가열안하면 고무가 힘이 너무 강해서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드라이기 사용후 와셔링 제거 하고나서 나사 풀면됩니다 와셔링을 제거하면

나사3개가 보입니다

 

이제는 못구하지만 2015년까지만 해도 일본옥션에서 혼다 연료캡용 고무 부속을 다 구할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안나옵니다. 딱히 이걸 교체할 일도 그다지 없습니다.

밀폐고무는 교체할일이 있는데 어쩌다보면 라쿠턴에 한번에 5개식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

 

열쇠 뭉치 뺄때 꼽 열쇠 꼽은 상태로 하세여 핀빠져서 순서 바뀌면 피곤해집니다.

 

실제로 구리스 발리는 부분은 이렇습니다. 둥근 빨간동그라미

저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열쇠의 핀이 왔다갔다하는곳은 아주 약간만 바르면됩니다.

구리스 타입은 고점성 구리스가 좋습니다. 많이 떡져서 바르면 안됩니다

주유구캡을 락 해주는 날개 두곳은 순정출고시에는 발라져있는데

안발라도 됩니다 어차피 유증기에 녹아서 다 사라집니다 때되면

핵심은 열쇠뭉치의 동그란 빨간부분 저기입니다.

 

리페어 난이도는 상당히 낮은데 이게 별거아니지만.

사람은 다 다르니 또 쉽다고 했는데 누구에게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왠만하면 자신이 부속 만질때 손맛을 많이 느껴보신분 아니면 별로 추천은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