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쵸딩 2020. 8. 17. 11:19

아주 오랫동안 알고지고 있는 형님입니다.

모터사이클 매커니즘이나 지식수준이 상당히 높으신분입니다.

그리고 기술에 대해서 설명해도 보통 사람들 10분정도 설명해야 되는 정도가 있다하면

1분도 안걸리게 설명해도 이해도가 높으신 분입니다

 

 

아프리카 트윈은 타동급 장르 차량에 비해서 완성도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다만.. 어느기종이나 다 그렇듯 특성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트윈 DCT 기준에서 특성을 이야기 하자면

 

1. 7천킬로 정도 적산에서 리어휠 허브댐퍼가 다 뭉개집니다

   타 차량보다 앞도적인 교체 주기성향이 있습니다.

 

2. 카울 분해 난이도가 크래쉬 바 때문에 매우 어려운 수준입니다

   인성에 문제있는분 그냥 돈주고 샵에가서 분해조립하세요 .

    경정비에 해당되는 수준의 정비도 헬입니다

   에어필터 교체 난이도만 하더라도 일반적인 사람들 자가로 할수있는

   수준중에 탑급으로 어렵다 보시면됩니다

 

3. 프론트 포크 리페어 작업시에 엄청난 길이 때문에 상당한 난이도가 발생합니다

   샵에서 보통 작업시에 작업공임이 다른기종보다 월등이 높다는걸 예상하셔야 합니다

 

4. 엔진오일 교체시에 잘모르는 사람은 전면부 쪽에 있는겄만 풀어서 드레인 하는데

   아프리카 트윈은 내부 엔진 격벽구조라 투플러그 드레인 해야합니다

   즉 드레인 볼트가 2개입니다  참고로 오일 양이 많은편입니다 

 

CRF1000L 노멀버전  단순 드레인시 3.9리터 , 오일필터 교체시 4.1리터 

CRF1000L DCT버전  단순 그레인 4.0리터 , DCT&오일 필터 교체시 4.2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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