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22. 15:39
사실 미션이 아니라 기어박스인데 국내에
정보의 정서가 어찌된게 미션으로 굳어져있습니다
SYM기종 125나 300이나 머 거기서 거기고
NMAX XMAX 애들도 거기서 거기고
PCX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별로 어려움 없습니다
그런데 혼다가 만든건데 불구하고 왜그런지.
최악중에 최악은 포르자300입니다
제가 포르자 350도 두번해봤는데 300이랑 미션이 아주 많이 다릅니다
350에는 니들베어링이 안들어갑니다 300에만 들어갑니다
저거 저지경되면 빼내는게 일단 쉽지 않은데 유별나게 안빠질때는
너무 피곤해집니다
일딴 고장이 나면 파이널샤프트는 거의 문제는 없지만
클러치 샤프트는 무조건 교체 해야합니다 100프로 흔들거립니다
괜한 고집에 이중일을 만들지 마세여
그리고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베어링중에 산업규격으로 맞는게 있지만
딱 하나가 산업규격이랑 미세한 차이가 있어서 뭔가 꽉 물려진듯한
현상 때문에 부드럽게 돌아가는 느낌이 안듭니다 머 타다보면
케이스 파먹고 나면 원활할수 있겠지만 딱하나가 두께가 다른게
있었습니다.
빨간원 이녀석이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인데
플라스틱 와셔가 들어가는데
도데체 이거 왜 있는지 저도 의문입니다.
아무튼 수리 난이도가 하늘과 땅으로 벌어지는
기어박스 수리입니다.
니들베어링이 어떻게 바보가 되었냐에 따라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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